인터랙티브 웹디자인 코어세미나 2008에서 슈가큐브의 박기영님이 발표하신 세션 중 '몰입'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웹과 영상을 결합한 인터랙티브 스토리 텔링(interactive Storytelling Design)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위해 이러한 조건 및 법칙을 적용해 보면 어떨까요.
웹과 영상을 결합한 인터랙티브 스토리 텔링(interactive Storytelling Design)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위해 이러한 조건 및 법칙을 적용해 보면 어떨까요.
[몰입]
정교하게 가공된 세계로 들어가도록 설계하고 꾸민 환상의 내용.
그 내용이 어떠한 것이든 간에 그 자체로 몹시 유쾌한 경험이 되도록 디자인되어야 한다. 이러한 경험을 '몰입'이라 한다.
- 몰입(immersion)은
그 내용이 어떠한 것이든 간에 그 자체로 몹시 유쾌한 경험이 되도록 디자인되어야 한다. 이러한 경험을 '몰입'이라 한다.
- 몰입(immersion)은
- Unique 특별해야하고
- Easy to understand 이해하기 쉬워야하고
- attractive 매우 매력적이며
- Challenge 성취하기 어려운 것이어야 한다.
- Step by Step단계를 주어라
- Climax 기승전결을 통한 클라이막스를 이루어라
- Suspense 긴장고조의 요소를 적절히 사용하라
- Humor 유머를 잊지 말라
목표가 뚜렷할 수록, 장애물이 더욱 위압적일수록, 드라마는 더욱 위대해 진다.
'Experience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UX디자이너가 접한 건축가가 되는 길 (2) | 2008.11.18 |
---|---|
[제9회 IT World Forum] UX 기술 동향 및 웹사이트 평가 방법론 (0) | 2008.11.12 |
네이버 베타테스터 모집을 통해 본 서비스 캐즘현상 극복의 자세 (0) | 2008.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