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ng! Story

주택청약 탈락, 그리고 들어가기 어려운 SH공사 홈페이지(의견 반영 되었습니다.)

아이코, 오늘 확인해 보니 내심 기대하며 신청했던 주택청약에 탈락했다.
주택 청약에 당첨되면 한동안 집 걱정은 하지 않을 수 있을까 했는데, 역시나 입맛만 다시게 되었다.

그러고보니 언젠가 SH공사 홈페이지에 대한 이야기를 쓰리라 마음먹었던 것이 생각난다.
SH공사가 밀고있는 Shift[각주:1]와 키보드의 Shift를 연관지어 둔 것은 나름 재미있는 아이디어지만, 그렇다고 홈페이지까지 반드시 Shift를 눌러야만 들어가게 해야만 했나 싶다.

그 외 홈페이지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으로는 상세주소를 입력하거나 아래의 '휴대폰 접속하기'를 눌러야한다.
나는 IE유저가 아닌 파이어폭스 유저이지만, 휴대폰으로 접속하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

!포스팅이 올라간지 얼마 지나지 않아 '휴대폰 접속하기'가 '접속하기'로 바뀌었네요.
제가 올린 포스팅때문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변화가 있는걸 확인하니 흐뭇하네요.
(그런데, 공공성이 짙은 홈페이지니 만큼 웹표준화를 적용하여 접근성에 대한 보장에도 힘써주시면 좋겠어요. ^^;)


  1. 쉬프트는 '무엇을 바꾼다'는 뜻으로, 주택업계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 잡겠다는 민선4기 서울시 주택정책을 상징한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