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ng! Story/컨퍼런스/세미나 후기

[NHN DeView 2008 B] 사례로 살펴보는 NHN의 사용자 경험 디자인 / 네이버 UXD센터 이윤희

실제 사례를 통해 UX를 설명해 주셨는데 머리에 쏙쏙 들어왔고,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시간이 길지 않아 급히 마무리 하셨던 것 같아요.

About UX

UX Design의 기본 철학: 유저 중심의 디자인 프로세스(User Centered Design Process)
innovate - Understand Users(research) - Define Interaction(use cases) - Design UI(prototye) - Development

!유저중심의 디자인을 수행하기 위해 각 단계별로 다양한 종류의 연구방법이 존재한다.
1974년에 생겨남. 최초는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분야중심의 개념 이었다.
1993 미국의 저명한 심리학자 도널드 도먼이 개념 전파
2008 IT기업 중에서 UX조직을 두는 회사가 증가, 분야의 리더 기업들이 타사보다 빠르게 UX분야를 발전시키고 있다.

NHN의 UX
Understanding Users : User Research, User Modeling, User Validation
User Interface Modeling, Design UI : UX/UI Modeling
Validation by user : User test
완성도를 검토해보는 과정
before - UX design - to be
1차 개발완료 >  유저 테스트 진행 > 결과반영 > 서비스 업그레이드

사례1 : 네이버 메인 개편
사례2:네이버 메일 서비스
사례3: 한게임 구매/결제 프로세스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