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 각종 모임과 신년계획으로 정신 없이 보내와 요 몇주가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르겠네요. UI스터디 모임 송년회에 다녀온 것이나 UX팩토리 모임에서 많은 분들의 열정을 마음에 담고 온게 바로 어제 같은데 말이지요.
그런 와중에 욕심나는 행사가 있어서 소개할 까 해요. 바로 HCI 2009학술대회 입니다. 'Technosophia : 지혜로운 소통'이라는 주제로 열린다고 하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키워드가 들어있어서 그런지 벌써부터 마음이 들뜹니다.
1월 30일까지 예약을 받는다고 하니 아직 2달이나 남았다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평일에 진행되는 행사이니만큼 미리 준비해야지 낭패보는 일이 없겠습니다. 참가자에게는 휘닉스 파크 숙박할인도 된다고 하니 마음 맞는 분과 함께 가는 것도 좋을 듯 싶어요. 저도 꼭 참여하고 싶네요. ^^
학술대회 온라인 시스템
학술대회 홈페이지
사전등록 및 숙박 안내
그런 와중에 욕심나는 행사가 있어서 소개할 까 해요. 바로 HCI 2009학술대회 입니다. 'Technosophia : 지혜로운 소통'이라는 주제로 열린다고 하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키워드가 들어있어서 그런지 벌써부터 마음이 들뜹니다.
1월 30일까지 예약을 받는다고 하니 아직 2달이나 남았다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평일에 진행되는 행사이니만큼 미리 준비해야지 낭패보는 일이 없겠습니다. 참가자에게는 휘닉스 파크 숙박할인도 된다고 하니 마음 맞는 분과 함께 가는 것도 좋을 듯 싶어요. 저도 꼭 참여하고 싶네요. ^^
학술대회 온라인 시스템
학술대회 홈페이지
사전등록 및 숙박 안내
아래는 살짝 가져온 소개 내용 입니다. 하단에는 현재 제출된 논물리스트가 보이는데요. 쭈욱 읽어보다가 재미있을 것 같은 부분을 표시해봤답니다.
■ 초대의 글
HCI 2009 학술대회가 2009년 2 월9 일(월)부터 2월 11일(수)까지 강원도 휘닉스파크 컨벤션센터에서 열립니다.
이번 HCI2009 학술대회는 "Technosophia : 지혜로운 소통" 라는 주제로 이제는 단순 기술을 넘어서서
지혜를 담은 기술, 나아가 우리를 지혜롭게 행동하도록 이끄는 기술로써의 HCI가 앞으로 나아가야 되는 방향을
제시하고 모색하고자 합니다.
특히 올해로써 20회를 맞이하는 HCI학술대회는 한국 HCI분야의 발자취를 되짚어 보고 도약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공학과 디자인, 인문사회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서로의 지혜를 교환하는 유익한 장이 될 것입니다.
해를 거듭하여 발전하고 탄탄한 내실을 다지기 위해 기존의 프로그램들을 더욱 더 효율적으로 구성하여
다학제간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고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언제나 설레는 HCI학술대회!
HCI 2009 학술대회에 국내외의 학자, 연구자, 개발자, 디자이너 및 사업자 여러분들을 초대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HCI2009 공동조직위원장
이상욱, 정지홍
구분
|
회원구분
|
사전등록
|
당일등록
|
선택등록(학술대회등록) (원) | 정회원-일반 | 100000 | 140000 |
비회원-일반 | 130000 | 180000 | |
정회원-학생 | 40000 | 60000 | |
비회원-학생 | 50000 | 80000 | |
Full conference(학술대회등록+학회연회비) (원) | 정회원-일반 | 150000 | 190000 |
비회원-일반 | 150000 | 190000 | |
정회원-학생 | 70000 | 90000 | |
비회원-학생 | 70000 | 90000 | |
계산서발급 (원) | 신청 | 0 | 0 |
신청안함 | 0 | 0 | |
HCI Party (원) | 신청 | 0 | 0 |
신청안함 | 0 | 0 | |
등록비차액 (원) | 비회원-일반 | 30000 | 40000 |
비회원-학생 | 10000 | 20000 |
<학술대회 등록논문> |
No | 제 목 | 발표자 | 발표유형 |
1 | 지능형 환경을 ... | 정진기 | 구두발표 |
2 | Reconfigurable Space 개념에 3... | 조윤정 | 구두발표 |
3 | EUCAS : 동적인 상황인식서비스 정의를 위한 사용자인터페이스 개발 | 강기봉 | 구두발표 |
4 | Smart Picture 컨셉 제안을 위한 포토 프레임의 특징 및 비교연구 | 강동균 | 구두발표 |
5 | 엔터테인먼트의 미래 - 뉴미디어 트렌드를 중심으로 | 강보라 | 포스터발표 |
6 | 상상 움직임에 대한 실시간 뇌전도 뇌 컴퓨터 상호작용, 큐 없는 상상 움직임에서의 뇌 신호... | 강성욱 | 포스터발표 |
7 |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이용한 쿠폰 인식 시스템 | 강신국 | 포스터발표 |
8 | 노인의 Quality of Life 향상을 위한 Social Network Service ... | 강정민 | 구두발표 |
9 | BCI 기반의 새로운 게임 플레이 연구 | 고민진 | 구두발표 |
10 | 사용자를 위한 효과적인 공간 인터랙션 제공 | 고수진 | 포스터발표 |
11 | 컴퓨터를 이용한 3D 의류 원형 제작 및 검증 | 고영아 | 구두발표 |
12 | 지능형 휠체어를 위한 하이브리드 내비게이션 시스템 | 고은정 | 포스터발표 |
13 | 음성시각화 | 공동현 | 구두발표 |
14 | 터치스크린 환경에서의 작업특성 및 인지과정을 고려한 메뉴 디자인 | 공병돈 | 구두발표 |
15 | 스키니 스머지 툴 | 곽노윤 | 구두발표 |
16 | 3D 객체의 구조에 기반을 둔 기록 및 재생 인터페이스 | 구인영 | 포스터발표 |
17 | 실시간 음 재배치를 이용한 악기 인터페이스 | 구자옥 | 구두발표 |
18 | 표면 근전도 신호를 이용한 실시간 상지부 동작 예측을 통한 인간-기계 상호작용의 가능성 연... | 권순철 | 구두발표 |
19 | 음향과 시각을 위한 메타버스 공간디자인 연구: 다자간 의사소통 환경을 공동창작 개념틀로 사... | 권희정 | 구두발표 |
20 | An Adaptive, Personalised Chording Keyboard | 김강일 | 영어발표 |
21 | 디지로그북에서의 비전 기반 실시간 페이지 인식 및 마커리스 추적 방법 | 김기영 | 구두발표 |
22 | 고속CCD카메라를 이용한 비행골프공의 데이터 측정 시스템 | 김기현 | 구두발표 |
23 | 바이레터럴 필터와 윤곽선 추적을 통한 빠른 이미지 세그멘테이션 기법 | 김나리 | 구두발표 |
24 | Brain Computer Interface를 사용한 게임 환경 디자인 | 김나영 | 포스터발표 |
25 | 공간 정보의 연속성을 고려한 파노라마 동영상 기반 스트리트뷰 서비스 개발 | 김남규 | 구두발표 |
26 | 모바일 기기를 위한 실시간 유체 시뮬레이션 엔진 | 김도엽 | 구두발표 |
27 | 실시간 Fur 시뮬레이션 렌더링 | 김동겸 | 구두발표 |
28 | 일관성 있는 사용자 인터랙션 설계를 위한 방법론 개발 | 김동산 | 구두발표 |
29 | 전자문화지도를 활용한 지식정보서비스 연구 | 김동훈 | 구두발표 |
30 | 공공 공간에서의 앰비언트 인포메이션 시스템을 위한 디자인 요소의 실제적 활용: 인터랙티브 ... | 김문정 | 구두발표 |
31 | 중장년층 사용자를 위한 휴대폰 인터페이스 개선 | 김문주 | 구두발표 |
32 | 방송통신융합 시대 IPTV의 보편적 접근권(UAR)에 대한 연구 - IPTV 수용자 복지 ... | 김미선 | 구두발표 |
33 | 컬러와 형태 특징을 이용한 블로치 검출 | 김병근 | 포스터발표 |
34 | 도시 브랜드 매니지먼트의 비교연구 - 도시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중심으로 | 김서영 | 영어발표 |
35 | iTILE 프레임워크를 이용한 인터랙티브 타일드 디스플레이 응용프로그램 개발 | 김석환 | 구두발표 |
36 | 신규 인터넷 서비스 개발 과정에서의 사용자 역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한 지식 ... | 김선재 | 구두발표 |
37 | 헤드라인 제시 방식이 모바일 브라우징 사용성에 미치는 영향 | 김성은 | 구두발표 |
38 | 차량용 어안렌즈영상의 기하학적 왜곡 보정 | 김성희 | 포스터발표 |
39 | IPTV 사용 성 향상을 위한 LED 버튼 가이드 | 김성희 | 구두발표 |
40 | 스마트폰 환경하의 실시간 처리를 위한 가변 탐색영역을 이용한 마커 추적 방법 | 김세훈 | 포스터발표 |
41 | “What is beautiful is usable”이 항상 유지되는 것인가?: 심미성이 ... | 김소령 | 구두발표 |
42 | IPTV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위한 개인화에 관한 연구 | 김소현 | 구두발표 |
43 | 오류메시지 제시 시점이 사용성에 미치는 영향 | 김수현 | 포스터발표 |
44 | 중력에 기반한 자연스러운 직립 사용자 인터페이스 | 김승찬 | 구두발표 |
45 | 흥미도를 반영한 인터렉티브 디지털 스토리텔링 | 김양욱 | 구두발표 |
46 | 감성 개념을 이용한 웹 이미지 검색 결과 분류 | 김영래 | 포스터발표 |
47 | 퍼소나 특성분류를 통한 프레임웍에 관한 연구 | 김용 | 구두발표 |
48 | 다시점 방송 서비스를 위한 사용자 위치추적 기반 다채널 오디오 패닝 시스템 구현 | 김용국 | 구두발표 |
49 | 20대 사용자를 위한 디지털 케이블 TV 메뉴 제안 | 김용성 | 구두발표 |
50 | 실시간 영상 공간 해칭 | 김용진 | 구두발표 |
51 | 행위와 속성 분석을 통한 TV의 3D 그래픽 인터페이스 디자인 연구 | 김운영 | 구두발표 |
52 | 리듬기반 인터액티브 음악 플레이어를 위한 노트 위치 추적 알고리즘 | 김재홍 | 구두발표 |
53 | 다중 오디오 특징을 이용한 유해 동영상의 판별 | 김정수 | 구두발표 |
54 | 3차원 복원을 위한 세그멘트 기반의 전경물체 추출 | 김정환 | 포스터발표 |
55 | 스마트하이웨이를 위한 차량시뮬레이터 영상시스템 보완 | 김종민 | 포스터발표 |
56 | 음향효과를 위한 White noise의 마스킹 (Masking)이 이완에 미치는 영향 관한... | 김종화 | 구두발표 |
57 | 사용자 경험 요소로서의 행복감: 사용자 행복감에 대한 실증적 연구 | 김지현 | 구두발표 |
58 | 데이터 글로브를 이용한 3차원 손동작 인식 | 김지환 | 구두발표 |
59 | 스마트폰 환경의 혼합현실 기반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영어단어 학습 게임 시스템 | 김진국 | 구두발표 |
60 | 웹 서비스를 통한 GIS기반 폭풍해일 시각화 시스템 | 김진아 | 포스터발표 |
61 | 경험 경과에 따른 사용자 니즈의 변화 패턴 | 김찬일 | 구두발표 |
62 | 개인식별번호 입력 방식들에 대한 사용편의성 비교 | 김창순 | 구두발표 |
63 | 효과적인 fur 렌더링을 위한 적응적 시스템 | 김혜선 | 포스터발표 |
64 | 새로운 미디어 디지로그북 | 김혜선 | 구두발표 |
65 | 심플 프레임 마커: 마커 내부 이미지 및 문자 패턴의 인식 및 추적 기법 구현 | 김혜진 | 포스터발표 |
66 | 항해사 인지능력 평가시스템 개발 | 김홍태 | 포스터발표 |
67 | RIA를 적용한 무선 센서네트워크의 실시간 메시지 시스템 | 김훈 | 포스터발표 |
68 | 3D 가상공간에서의 인상 차원에 관한 연구-2D기반과 3D 기반의 가상공간에서의 인상차원 ... | 김희선 | 구두발표 |
69 | 베이지안 네트워크의 실시간 학습 방법에 기반한 모바일 환경에서의 사용자 적응형 음식점 추천... | 김희택 | 구두발표 |
70 | 수화 통역 VR 콘텐츠 제작에 관한 연구 | 나길항 | 포스터발표 |
71 | 테이블탑 인터페이스에서 LED 기반 동적 감각형 객체를 이용한 3D 조작 | 나세원 | 구두발표 |
72 | 가상 완드 스타일의 직관적인 변형을 지원하는 공간 스케치 시스템 | 남상훈 | 구두발표 |
73 | Cognitive Based Context Aware Reference History Ma... | 다라니 | 영어발표 |
74 | 온라인 게임 세계 속에서 게임사용자들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자신의 모습에서 어떠한 변화와 ... | 도영임 | 구두발표 |
75 | 단일 영상에서 효과적인 피부색 검출을 위한 2단계 적응적 피부색 모델 | 도준형 | 구두발표 |
76 | A brief Discussion of 3D Reference Frame for Cultu... | 루오타오 | 영어발표 |
77 | 동영상 UCC 공동체 활동 특성에 대한 연구: 사회적 자본을 중심으로 | 류기태 | 구두발표 |
78 | 증강현실환경에서 ‘픽토메이션’ 콘텐츠의 효율적 시각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관한 연구 | 명호성 | 구두발표 |
79 | 사용자 경험에 대한 HCI적 관점에서의 개념적 고찰 | 문지현 | 구두발표 |
80 | 복잡하고 다양한 정보 속에서 빠른 정보 처리 디자인 | 민경근 | 포스터발표 |
81 | 동적 베이지안 네트워크를 이용한 다중 카메라기반 축구 비디오 요약 | 민준기 | 포스터발표 |
82 | 다양한 조명 환경에서의 실시간 사용자 검출을 위한 압축 영역에서의 색상 조절을 사용한 얼굴... | 민현석 | 구두발표 |
83 | 실감형 컨텐츠를 위한 향상된 리모트 컨트롤러 | 박건혁 | 구두발표 |
84 | 행동 지향적 예술로서의 인공지능 아트 연구 | 박남식 | 구두발표 |
85 | IPTV에서 효율적인 웹 서비스 제공을 위한 Widget UI | 박다혜 | 포스터발표 |
86 | 자이로 센서와 광센서를 이용한 마우스 개발 | 박민제 | 포스터발표 |
87 | 블로그 인지도에 대해 선호 단어가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박민희 | 구두발표 |
88 | 글씨 쓰기 훈련을 위한 실감책 개발 | 박선영 | 포스터발표 |
89 | 실감책을 위한 저작도구 프레임워크: 예비구조 설계 | 박선영 | 구두발표 |
90 | 벤 다이어그램 기반 퍼지 집합 시각화 | 박예슬 | 구두발표 |
91 | 실시간 게임 환경에서의 캐릭터 복제와 사용자 인지의 상관관계 연구 | 박윤영 | 포스터발표 |
92 | 모폴로지를 이용한 이동 로봇의 환경 지도 작성 방법 | 박종현 | 포스터발표 |
93 | 범용 그래픽스 하드웨어 기반의 여과후 역투사 최적화 기법에 관한 연구 | 박종현 | 구두발표 |
94 | 디지로그 북을 위한 레이아웃 기반 다감각 콘텐츠 저작 도구 | 박종희 | 구두발표 |
95 | OWL 기반의 위치 및 프로세스 인지 서비스를 위한 지식 모델 개발 | 박주경 | 구두발표 |
96 | 작품 방식에 따른 가상미술관 구축 방안에 대한 연구 | 박주희 | 구두발표 |
97 | 진동촉각 글러브 마우스 | 박준형 | 포스터발표 |
98 | 모바일 컨버전스 디바이스의 디자인 가이드라인: 사용 임계값 관리 (Threshold Man... | 박지영 | 구두발표 |
99 | 소셜미디어 사용자의 사회적 관계 형성에 대한 연구 | 박차라 | 구두발표 |
100 | 장애인과 고령자를 위한 시공간 상황인식 기반의 정보서비스 제공 시스템 | 박현철 | 구두발표 |
101 | 영업직 비즈니스맨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 박혜연 | 구두발표 |
102 | 미디어 인스톨레이션에서 나타나는 혼성적 감각에 대한 연구 | 방은정 | 포스터발표 |
103 | 테이블탑 환경에서 패턴 기반의 제스처 인터랙션 방법 연구 | 배문화 | 포스터발표 |
104 | Support Vector Machines과 Topic Signatures를 이용한 댓글 ... | 배민영 | 구두발표 |
105 | 소셜 태깅에서 사용자들의 관심사를 이용한 네트워크 연구 | 배주희 | 구두발표 |
106 | MicroPost: 분산형 소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효율적인 이벤트 통지 아키텍처의 설계 | 배준현 | 영어발표 |
107 | 네트워크 타일드 디스플레이의 동기화된 미디어 가시화를 위한 동적인 자원 할당 | 배창혁 | 포스터발표 |
108 | 게르만신화의 서사구조를 바탕으로 한 영화의 시각화 | 백광호 | 포스터발표 |
109 | e-brand 사이트의 감성디자인 요소에 관한 연구 | 백지선 | 구두발표 |
110 | 유비쿼터스 컴퓨팅환경에서의 Multimodal Sensor 기반의 사용자 행동 자동 인식 ... | 변성호 | 구두발표 |
111 | 진보된 협업 환경을 위한 네트워크 디스플레이의 웹 기반 관리 | 비나이 라마찬드라 | 영어발표 |
112 | 모바일 폰에서 취소 기능 실행과 사용자 인지에 관한 연구 | 서경자 | 구두발표 |
113 | 유비쿼터스 환경을 위한 분산 해시 테이블 기반의 Peer-to-Peer 소액 지불 시스템 | 서대일 | 구두발표 |
114 | 터치 인터페이스 환경에서 Shape기반의 문자 입력 방식 | 서영완 | 구두발표 |
115 | 문화유적지 투어를 위한 모바일 폰 가이드 시스템 | 서영정 | 구두발표 |
116 | 모바일 장치상의 Experience Sampling Method(ESM) 실험을 위한 시스... | 서정석 | 구두발표 |
117 | Emotional Usability의 디자인 프로세스 | 석진민 | 구두발표 |
118 | test | 선현정 | 구두발표 |
119 | 초고해상도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기반 촉감형 협업 시스템의 구현 | 손석호 | 포스터발표 |
120 | 온톨로지 기반 정보제공 시스템 | 손영태 | 포스터발표 |
121 | 가상현실 기반 박물관의 전시특성 및 활용 가능성 연구 | 손희주 | 구두발표 |
122 | 감정동사를 활용한 영화취향 소셜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연구 | 송민아 | 구두발표 |
123 | 아동의 독서 및 놀이 행태를 반영한 어린이 도서관 CONTEXT 분석 | 송소라 | 구두발표 |
124 | 적외선센서 어레이를 이용한 손동작 검출 방법 | 송태훈 | 구두발표 |
125 | 터치 입력방식 디자인 평가를 위한 페이퍼 프로토타이핑 기법 적용 | 신경진 | 구두발표 |
126 | 햅틱 다이얼 시스템에서의 햅틱 효과 디자인 | 신상균 | 구두발표 |
127 | Ubi-Planner: 혼합공간 내 사실적 행동 활성화를 위한 컨텍스트 인식 증강현실 에이... | 신헌용 | 포스터발표 |
128 | Family UI(멀티 플랫폼 기반 통합 UI)를 위한 가이드라인 연구 | 신현진 | 구두발표 |
129 | 주역 스토리텔링 웹-카툰 게임 | 심광현 | 구두발표 |
130 | 사용자중심의 참여 미디어 교육 시스템 프로토타입 개발 전략 | 안미리 | 구두발표 |
131 | 공공디스플레이에서 공간적 상관관계를 고려한 인간과 디지털 아트의 상호작용 | 안미혜 | 구두발표 |
132 | 시맨틱 인터랙션 공간 모델 | 안상철 | 포스터발표 |
133 | 청각장애인을 위한 의사소통 시스템 디자인 연구 | 양승호 | 포스터발표 |
134 | 이미지 센서를 이용한 정보입력 인터랙션 | 양필승 | 포스터발표 |
135 | 내용 기반 이미지 검색을 이용한 아트 모자이크 | 엄혜윤 | 포스터발표 |
136 | 인터랙티브 TV의 서비스 및 인터페이스에 대한 사용자의 멘탈모델에 관한 연구 | 연명흠 | 포스터발표 |
137 | 스마트 공간에서 증강 콘텐츠의 개인화를 위한 맥락 인식 모바일 증강 현실 시스템 | 오세진 | 포스터발표 |
138 | Tablet PC를 이용한 수학 문제풀이 첨삭 시스템 | 오영택 | 구두발표 |
139 | 효과적인 수학 그래프 저작 시스템 | 오영택 | 구두발표 |
140 | 현실 환경과 가상 환경을 연동하는 맥락 인식 기반 U-VR 시뮬레이터 | 오유수 | 구두발표 |
141 | 스포츠 중계 방송을 위한 자막 인식 시스템 개발 | 오주현 | 구두발표 |
142 | 그림모델과 파티클필터를 이용한 인간 정면 상반신 포즈 인식 | 오치민 | 구두발표 |
143 | 편측적 EEG Coherence영역에 의한 손동작 예측에 관한 연구 | 우진철 | 구두발표 |
144 | TV시청 환경에 적합한 위젯 가이드라인 제안 | 위승용 | 구두발표 |
145 | 효율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스토리보드 시뮬레이터 설계 및 구현 | 유길상 | 포스터발표 |
146 | Processing을 사용한 먹 번짐 현상 시각적 디지털화에 대한 연구 | 유미옥 | 포스터발표 |
147 | 감성모델을 이용한 음악 탐색 인터페이스 | 유민준 | 포스터발표 |
148 | 촉각기반 비디오 및 오디오 스트리밍 기술 개발 | 유용희 | 포스터발표 |
149 | 집단지성을 이용한 웹사이트 활용도 증가에 관한 연구 | 유제상 | 포스터발표 |
150 | 증강현실 기반 공간 상호작용을 위한 깊이 카메라 적용 | 윤경담 | 구두발표 |
151 | 사용자의 관심사 변화를 고려한 웹 추천 시스템 | 윤광호 | 구두발표 |
152 | 마커없는 매칭을 활용한3차원 인체 스캔 데이터의 기준점 추출 | 윤동욱 | 구두발표 |
153 | MyWorkspace: 몰입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가상현실 플랫폼 | 윤종원 | 구두발표 |
154 |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직관적인 인식 및 일관성 부여를 위한 인터페이스 매핑 및 생성 기법 | 윤효석 | 구두발표 |
155 | 누적 히스토그램을 이용한 3차원 물체의 부재 검색 | 은성종 | 포스터발표 |
156 | 문자그래픽 시각인지도 분석에 따른 HDTV시청환경 개선 연구 | 이국세 | 포스터발표 |
157 | 통합형 무대 디자인 시스템 연구 | 이동훈 | 구두발표 |
158 | Tangible Cooperation in Shared Virtual Environment... | 이라와티 실비아 | 영어발표 |
159 | VR 및 Desktop 기반 운전 시뮬레이터 사이의 실재감과 생리적 각성 반응에 관한 비교... | 이명희 | 구두발표 |
160 | 증강현실 환경에서의 멀티모달 입력을 위한 상호작용 공간에 기반한 제스쳐 분류법에 관한 연구 | 이민경 | 구두발표 |
161 | 가속도 센서 기반의 인식 가능한 사용자의 행동패턴 조사 | 이민석 | 구두발표 |
162 | 디지털 미술치료의 가능성 및 발전방향 | 이상희 | 구두발표 |
163 | 힘 반향 원격제어 시스템의 투명성을 위한 네트워크 적응형 전송 기법 | 이석희 | 구두발표 |
164 | 만화화 파라미터 튜닝을 위한 대화형 유전자 알고리즘 | 이선영 | 구두발표 |
165 | 온라인 커뮤니티에서의 친밀도 요소 분석을 통한 소셜 네트워크 시각화 연구 | 이소현 | 구두발표 |
166 | 사람들이 열광하는 동영상 UCC는 어떤 특징을 갖는가?동영상 UCC감상에 있어 제작자의 의... | 이수진 | 구두발표 |
167 | 통화 상대 추천 알고리즘 디자인 및 ESM을 통한 평가 | 이승환 | 구두발표 |
168 | 모바일폰에서의 멀티태스킹에 대한 사용자 니즈 연구 | 이신혜 | 구두발표 |
169 | 맥락 정보를 이용한 장방형 마커 인식 및 증강현실 응용 | 이원우 | 구두발표 |
170 | 고품질 복합형 카메라와 3차원 스캐너를 이용한 고화질 3차원 비디오 생성 방법 | 이은경 | 포스터발표 |
171 | 이동형 햅틱 장치의 실제적 문제점과 그 향상 방안 | 이인 | 구두발표 |
172 | 같은 국가의 사용자들은 같은 문화를 가지고 있는가?: 특정 기기에 대한 개인 수준의 문화적... | 이인성 | 구두발표 |
173 | 디지털 홈에서 도메인을 이용한 콘텐츠 공유에 대한 연구 | 이정수 | 포스터발표 |
174 | 감정 기반 모바일 손제스쳐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 이정숙 | 구두발표 |
175 | SocialTV의 사용자 경험 디자인 요소 추출에 관한 연구 - 국내 IPTV를 중심으로 | 이정연 | 구두발표 |
176 | 하이퍼링크를 이용한 그래프 기반의 웹 문서 클러스터링 | 이준 | 포스터발표 |
177 | 재미있고 몰입감 있는 디지로그북 저작환경을 위한 펜형 햅틱 사용자인터페이스의 개발 | 이준훈 | 구두발표 |
178 | LED 패턴을 이용한 감성 피드백 디자인 | 이지은 | 구두발표 |
179 | 휴대전화의 개인화 기능 관계 모델에 대한 연구 | 이태숙 | 구두발표 |
180 | TextRank 알고리듬을 이용한 키워드 정련 | 이현우 | 구두발표 |
181 | 감각형 증강현실에서의 가상 객체 조작을 위한 큐브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이형묵 | 구두발표 |
182 | 문화기술에 관한 간학제적 연구; 미디어아트를 통한 혼합현실형 문화콘텐츠를 중심으로 | 임경호 | 포스터발표 |
183 | 공동경험: 소셜미디어 사용자의 상호작용 경험에 대한 연구 | 임성택 | 구두발표 |
184 | 이벤트 주도형 소셜 미디어: 특유문화 생성을 위한 군중 컴퓨팅 시스템 개발 | 임성택 | 구두발표 |
185 | 모바일 장치에서의 이미지 브라우징을 위한 동작 추적 기반 인터페이스의 설계 및 평가 | 임성훈 | 구두발표 |
186 | wii-mote를 이용한 가상 마리오네뜨의 디지털스토리텔링 | 임소영 | 구두발표 |
187 | 센스 메신져 : 움직임 패턴 기반 촉각 재생 장치 | 임수현 | 구두발표 |
188 | 교육용게임의 확산을 촉진시키기 위한 교육용게임 효과성평가모형의 개선 | 임익수 | 구두발표 |
189 | 실시간 영상에서 피부색상 정보와 Haar-Like Feature를 이용한 얼굴 검출 및 추... | 임재현 | 구두발표 |
190 | 가속도계 기반 동작 감지를 위한 실시간 강인 끝점 검출 방법 제안 | 임종관 | 구두발표 |
191 | 구동형 프로토타입의 쉽고 빠른 제작을 위한 인터랙티브 툴 킷 | 장선연 | 구두발표 |
192 | 가성무시가 시지각과 운전수행에 미치는 영향: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 장성리 | 구두발표 |
193 | 사람과 로봇간 원격작동을 위한 몰입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 장수형 | 구두발표 |
194 | 의미 네트워크 개념을 통한 창의적 디자인 사고의 확산방법에 관한 연구-제품디자인중심으로- ... | 장엽 | 포스터발표 |
195 | 사용자 맞춤형 터치 키보드 시스템 | 장욱 | 구두발표 |
196 | 자동차 내부에서의 개인용 IT 디바이스 사용 행태 분석 | 장정진 | 구두발표 |
197 | 시청각 장애관객 및 일반 관객을 위한 오디얼, 비주얼 정보 전달 시스템 연구 | 장태수 | 구두발표 |
198 | 자연어 처리 기법을 이용한 상품평 분석에 관한 연구 | 전소은 | 포스터발표 |
199 | 방향적응적인 연속 비율 실시간 영상 보간 방식 | 전신영 | 포스터발표 |
200 | GOMS이용한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의 사용성 평가 | 전영주 | 구두발표 |
201 | 사용자경험 리서치를 통한 유아용 인터렉티브 TV 연구 | 전은용 | 구두발표 |
202 | 유머 요소를 적용한 휴대용 게임 스토리텔링 연구: 닌텐도 DS Lite 타이틀을 중심으로 | 정다희 | 구두발표 |
203 | 모바일 인터페이스 디자인에서 타이포그래피 연구 | 정봉금 | 구두발표 |
204 | WIPI 기반 국내 모바일 풀브라우징 브라우저 사용성 비교 연구 | 정자영 | 구두발표 |
205 | 다중 개체 중심적 통합 방식의 버티컬 검색 - 학술 연구 정보 분석 서비스에의 적용 사례를... | 정한민 | 구두발표 |
206 | 얼굴 표정의 카툰 렌더링 | 정혜문 | 구두발표 |
207 | Tensor 기반의 Multi-linear Analysis를 이용한 Active Appea... | 조경식 | 구두발표 |
208 | DQB (Dynamic Query Band): 시계열 데이터의 효율적인 탐색을 위한 동적 ... | 조명수 | 포스터발표 |
209 | 햅틱마우스를 이용한 인터랙티브 게임 | 조성만 | 구두발표 |
210 | ACT-R 모델을 이용한 메뉴 인터페이스의 사용성 평가 | 조성식 | 구두발표 |
211 | 효율적인 모션 디블러링 | 조성현 | 구두발표 |
212 | 스마트 의류에서의 색과 색 변화에 따른 정서 | 조운정 | 포스터발표 |
213 | 효율적인 모니터 사용을 위한 화면 배치 시스템 구현 | 조윤정 | 구두발표 |
214 | 인터랙티브 영화 내에서의 서술적인 이야기 전개의 구조에 관한 방법론에 관하여 | 조재준 | 구두발표 |
215 | 볼륨 변형과 실시간 햅틱 시뮬레이션을 위한 하이브리드 탄성체 모델 | 조재환 | 구두발표 |
216 | BLEU를 활용한 단기 서술형 답안의 자동 채점 | 조정현 | 포스터발표 |
217 | 인터랙티브 헤어 스타일링 인터페이스 | 조정현 | 구두발표 |
218 |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스마트 의류의 수용도 및 소비자 인식 조사 | 조하경 | 포스터발표 |
219 | 휴대폰의 터치 인터랙션 유형에 관한 연구(시스템 모델 중심으로) | 조한경 | 구두발표 |
220 | UCC 비디오 서비스에서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사용자 신뢰도 도출 | 조현철 | 구두발표 |
221 | 미래뉴스 서비스를 위한 인터페이스 제안 - 패션 뉴스를 중심으로 | 조현희 | 구두발표 |
222 | 휴대전화 무게감에 따라 사용자들이 지각하는 감성 | 주효민 | 포스터발표 |
223 | 사운드 실감성 증진을 위한 사운드 감지 알고리즘 기반 진동패턴 생성 | 지동주 | 구두발표 |
224 | CUDA상에서 구현된 스택기반의 kd-tree 탐색 알고리즘을 이용한 GPU 광선추적의 효... | 지중현 | 구두발표 |
225 | 사용자가 원하는 사용성 요소의 충족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진범석 | 구두발표 |
226 | 내가 너라면: 소셜미디어에서의 Role-Taking | 차상윤 | 구두발표 |
227 | 사이버가정학습 진단․처방학습관리시스템 사용성 평가 및 사용 경험 개선 방향 도출 | 차현진 | 구두발표 |
228 | 다중 시스템에서 물리 시뮬레이션을 위한 AR 환경의 동기화 | 채창훈 | 구두발표 |
229 | 가상 큐브의 회전을 이용한 모바일 기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 | 최강석 | 구두발표 |
230 | 볼 기반의 모바일 햅틱 인터페이스 디자인 | 최민우 | 구두발표 |
231 |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3차원 가속도기반 제스처 인터페이스 | 최봉환 | 구두발표 |
232 | 세컨드라이프를 활용한 디지털 스토리텔링과 협력학습 | 최서윤 | 구두발표 |
233 | Web 2.0 블로그 위젯의 재미 요소에 대한 연구 | 최성규 | 구두발표 |
234 | Music Information Retrieval(MIR)을 활용한 음악적 리듬의 시각화 ... | 최수환 | 구두발표 |
235 | 개인화된 신호 해석을 위한 컨텍스트 기반 생체 신호의 모델링 기법 | 최아영 | 구두발표 |
236 | 디지털 복원에 기반한 영상콘텐츠 프로덕션의 파이프라인 연구 | 최양현 | 구두발표 |
237 | 실시간 비디오 포토 모자이크를 위한 이미지 집합 최적화 | 최윤석 | 구두발표 |
238 | 음악 구조의 패턴에 기반한 다음 음악으로부터의 멜로디 추출 | 최윤재 | 포스터발표 |
239 | 3D 연관성 브라우저 ‘DocuSynth’ 개발 | 최정아 | 구두발표 |
240 | 디지털 이미지의 표현과 해석 관점에서의 비교 문화 연구: 문화적 Schema를 중심으로 | 최지웅 | 구두발표 |
241 | 증강현실 환경을 이용한 효율적인 물리기반 형상변형 기술 | 최한균 | 구두발표 |
242 | 의료분야에서의 햅틱 피드백 응용 | 팜시추이 | 영어발표 |
243 | 실감 웹 서버: 가상 세계와 물리 세계의 동기화 | 팬 | 영어발표 |
244 | 순차 패턴 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개인 맞춤형 (IP)TV 프로그램 스케줄 자동 추천 | 표신지 | 구두발표 |
245 | 모바일 환경에서 페이지 간 문서 연속 읽기를 지원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연구 | 하종현 | 구두발표 |
246 | 디지로그 북 저작을 위한 직조작 기반의 3D객체의 이동궤적 삽입 및 편집 기술 | 하태진 | 구두발표 |
247 | 디지털 미디어에서 메타적 사고를 통한 인터페이스의 경험 확장 | 한기은 | 구두발표 |
248 | 지식자원의 활용성 증대 방안 연구 | 한동현 | 포스터발표 |
249 | AR 보드 게임을 위한 멀티 터치 스크린 시스템 제작 | 한상헌 | 구두발표 |
250 | 동적 환경에서의 효과적인 움직이는 객체 추출 | 한재혁 | 포스터발표 |
251 | Sound에 반응하는LED 라이트아트에 관한 연구 | 한정화 | 포스터발표 |
252 | 컨텍스트 기반 사용자 간 소셜 네트워크 구성 방법 | 한종현 | 구두발표 |
253 | 소셜 북마킹 서비스의 태그를 이용한 개인화 콘텐츠 | 한주현 | 구두발표 |
254 | 지식생산방식에 따른 집단지성 구조 분석 | 한창진 | 포스터발표 |
255 | 고차원 크로스모달 연관정보를 이용한 이미지 검색 및 키워드 생성방법 | 허민오 | 구두발표 |
256 | Rate 컨트롤의 추가를 통한 터치패드 상호작용의 개선 | 허성국 | 영어발표 |
257 | 컴퓨터 불안과 컴퓨터 효능감, 웹사이트의 부여된 권한 수준이 사용자의 태도와 사용의도에 미... | 현주하 | 포스터발표 |
258 | 대화시스템의 로그를 이용한 대화예제의 자동 확충에 관한 연구 | 홍금원 | 구두발표 |
259 | 맥락 인식 모바일 증강 현실 저작 시스템을 위한 물리적 속성 부여가 가능한 콘텐츠 조작 방... | 홍동표 | 구두발표 |
260 | 통합원격제어기를 통한 직관적인 다중기기 제어방법의 구현 | 홍성수 | 포스터발표 |
261 | IOMan: 환경센싱 및 멀티모달 자극 전달을 위한 다목적 웨어러블 인터페이스 서브시스템 | 홍원길 | 구두발표 |
262 | 진화를 통해 만들어지는 토픽맵 | 홍원욱 | 포스터발표 |
263 | 실내 및 실외 위치 기반 사용자 상황인식 방법과 시각화 및 공유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 | 황금성 | 구두발표 |
264 | 스토리텔링을 통한 인터페이스의 감성적 접근 | 황신웅 | 포스터발표 |
265 | 구도선 기반 사진 검색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 황주연 | 포스터발표 |
'Hong! Story > 컨퍼런스/세미나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UXEYE 2009 사용자 경험 컨퍼런스(유료) (2) | 2009.06.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