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작년 여름에는 XHTML을 사용한 프로토타이핑이나 마크업 검수 업무의 비중이 높아졌었던지라 lesliefrankeCSS Cheat Sheet를  시작 페이지로 설정했었어요. 나름 기본기를 다지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괜찮았답니다.

지금은 이러한 시도가 이미 알고 있거나 필요할 때 쉽게 찾을 수 있는 정보라고 하더라도 일단 시작페이지에다가 설정해서 반복적으로 접하게 되면, 정말로 필요할 때에 바로 이해하고 써먹을 수 있게되는 것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체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UX에 관련된 용어나 그 프로세스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시작페이지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지요.

처음엔 When to Use Which User Experience Research Methods를 CSS Cheat Sheet처럼 정리해서 설정하고싶었는데 일단 마음 먹은거 바로 실행에 옮기자는 생각으로 적당한 페이지를 찾아낸 것이 Generic Work Process v1.0 입니다. 이번에도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Experience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Generic Work Process v1.0  (0) 2009.06.23
UX전문가 사명서 제안  (4) 2009.04.13
웹기반 UX Testing Tool - Loop11  (4) 2009.04.09
인기 취업 검색어로 본 UX분야  (0) 2009.03.17
Posted by 홍!

댓글을 달아 주세요